전원공급장치(파워서플라이)의 중요성



- 2010년 4월 25일 아이폰으로 촬영





마더보드 배터리 왼쪽의 배터진 콘덴서 보이시나요? 저 콘덴서는 왜 터졌을까요?




바로 전원공급장치(파워서플라이)의 고장 때문입니다. 간헐적으로 시디롬 드라이브의 트레이 움직임이 이상하더니 급기야 전원마저 들어오지 않는 컴퓨터를 뜯어 보니 저렇게 콘덴서 두어개가 배가 불룩하게 터졌습니다.





컴퓨터의 여러 부품 중 중요하지 않은 부품은 없지만 특히 전원공급장치(파워서플라이)만큼 중요한 부품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컴퓨터를 싸게,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느라 전원공급장치를 싸구려로 장착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런 컴퓨터는 2~3년 내에 저런 결과를 맞게 됩니다. 마더보드로 공급하는 전원이 불안하여 마더보드의 약한 콘덴서들이 저렇게 죽어 나가는 것이죠.





컴퓨터 조립할 때는 성능 좋은 전원공급장치(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댓글

  1. 위 마우스는 제가 약 7~8년째 사용하고 있는 MS wheel mouse optical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는 애플사의 뉴애플키보드를 사용중입니다. 두개를 합쳐서 구입당시 가격으로 7~8만원 정도인것 같습니다. 주위분들이 저에게 컴퓨터의 구입과 조립을 종종 부탁하시곤 하는데 조립을 할 때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품은 바로 '파워'입니다. 사람의 심장과 같은 녀석이죠 저는 그 중요도를 CPU보다 더 높게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

    답글삭제
  2. 제가 지인들의 컴퓨터를 조립해줄 때마다 가장 신경써서 고르는 부품이 파워입니다.
    정말 중요한 부품인데 많은 분들이 그 중요성을 간과하시곤 하죠...
    정말 파워는 좋은거 써야 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3. 우리 마음은 그래도 컴퓨터 조립 의뢰하시는 분들이 맨날 '싼거', '싼거' 하니까 저런 문제가 계속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전원공급장치,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부품인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최악의 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