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을 위한 아이폰 필수 무료 어플 5종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풀릴 것 같지 않은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과연 아이폰으로 불가능한 것이 무엇일까 하는 의문이 바로 그것입니다. 아! 한가지 있군요. 일을 못한다는 것.





아이폰의 사용 용도가 매우 다양하지만 저는 일단 소통의 도구로써의 기기(device)로 볼 때 지금까지 나온 그 어떤 기기보다 매우 혁신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동통신이 제공하는 망(3G) 외에 wi-fi망을 이용하여 거의 무제한적인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무궁무진한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보노라면 마치 자유이용권을 가지고 놀이공원을 돌아다니는 기분이랄까요?





본론입니다.





아이폰을 소통의 도구로 이용할 때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무료 어플 5가지를 소개합니다. 물론 100%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것 말고도 좋은 무료 어플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1. Google Mobile App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구글 검색은 물론이고 도메인용 구글앱스 사용자를 위한 메일, 캘린더, 문서를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거 설치하고 나니까 저에게 수업받는 아이들이 가끔 하는 질문에 대답해 주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었습니다.





2. TwitBird










트위터 관련 어플을 여러개 사용해 봤는데 저한테는 TwitBird가 제격이더군요. 트위터 관련 어플의 장점을 많이 모아 놓았습니다. 유료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에는 가끔 화면에 광고도 출현하지만 사용에 불편을 줄 수준은 아닙니다.





3. 카카오톡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로그인도 필요없을 뿐더러 메시지가 도착하면 어플이 실행되지 않아도 푸시로 알려줍니다.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사용자 중 카카오톡이 설치된 아이폰 사용자끼리 자동으로 친구가 맺어지는 특이한 메신저입니다. 채팅시 사진이나 동영상, 연락처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4. Tokaba








GPS를 이용한 위치 기반 소셜 미디어입니다. 현재 본인이 위치한 곳의 반경(수백미터에서 수천킬로미터, 혹은 WorldWide)에 Tokaba 사용자가 몇명이 있는지, 그들이 올린 글(Notes라고 표현)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줍니다. 직접 글(Note)을 올릴 수도 있고 다른 Tokaba 사용자가 올린 Notes에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단 Notes에 누가 댓글을 달면 푸시로 알려줍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레스토랑이나 술집에서 같은 공간의 Tokaba 사용자끼리 합석을 하고 놀았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5. Skype








말이 필요없는 Skype 인터넷 전화입니다. 전화를 거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Wi-fi를 사용하고 있다면 전화요금을 한푼도 내지 않고 무제한 통화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통화를 하기 위해 한쪽이 연락처를 추가하고 상대방이 수락해야 합니다.


댓글

  1. 아이폰 없으면 글쓸꺼리도 없는 드러운 세상이에요 ㅠㅠ

    답글삭제
  2. 강병진 기쁨 활력소2010년 5월 2일 오후 11:40

    강병진 입니다. 오늘날씩 정말 좋죠???

    답글삭제
  3. 글 쓸 거리가 좀 늘어난 것 뿐이에요. 근데 넘 재밌어요. 아이폰.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최악의 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