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네비게이션이 안되면 시거잭 전원 의심해야

며칠 전 인천을 갈 일이 생겼는데 공교롭게도 때마침 네비게이션이 고장났다. 네비게이션이 없으면 못가는 곳은 아니지만 괜히 되던 게 안되니 참 불편했다.


전에 한번 네비게인션 전원이 안들어오는 증상으로 AS센터를 찾으니 단순히 시거잭 전원에서 퓨즈를 교환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고쳤었다. 그래서 3A짜리 유리관퓨즈를 5개나 사서 출발했는데 10분도 안되어 5개 다 터뜨리고 말았다.






나중에 알고 보니 퓨즈 문제가 아니라 시거잭 전원의 내부에 쇼트가 있었던 것이다. 그러니 퓨즈를 꽂는 족족 터지고 만 것이다. 결국 시거잭 전원을 새것으로 바꾸어 문제 해결. 옥션에서 2~3천원짜리 시거잭 전원을 AS센터에서는 1만원을 부르네, 참.(canU801Ex로 찍다)

댓글

  1. 정말 시거잭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2. 시거잭을 자주 꽂았다 뺐다 하면서 내부에 쇼트가 난 거 같아요.
    자칫하면 네비게이션만 의심할 뻔 했지 뭐에요.

    답글삭제
  3. 떨어지는 ’내비’사고주의보 100년 만의 폭설 등 올겨울 최강 추위가 이어지자 차량 내 유리흡착식 내비게이션 거치대가 떨어져 액정이 파손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24일 내비게이션 거치대 10개에 대한 안정성을 시험한 결과, 온도변화에 따라 부착력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특히 겨울철과 여름철 기온이 낮고 높을수록 문제가 많았다고 밝혔다. 2년 이상 사용한 내비게이션(4개)의 경우 저온(영하 15℃)에서 6시간 경과..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