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Illustrator CS3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Adobe Illustrator CS3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이 화면이 친숙하신 분들은 그간 Adobe Illustrator CS3 실행과 관련해 꽤나 애태우시던 분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특히 윈도비스타(윈도7 포함)에서 잘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바로 윤디자인의 서체 때문입니다.


추가로 설치한 윤디자인의 서체를 삭제하고 Illustrator CS3를 다시 시작하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윤디자인 홈페이지의 FAQ를 살펴보니 윈도비스타(윈도7은 물론이겠죠?)상의 Illustrator와의 호환성 문제가 계속 제기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

  1. 폰트때문에 작동이 안되면
    폰트가 잘못 만들어 진걸려나요? 아니면
    폰트관리 프로그램이 잘못된걸려나요?
    극단적인 경우에는 윈도우 쪽 문제일 가능성도 있겠네요.
    어도비가 자체 폰트 관리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긴하지만 말이죠.

    답글삭제
  2. 이 문제는 윤디자인 측도 인지하고 있고 비스타를 완벽히 자원하는 폰트를 개발한다고 하는 말을 하는 것으로 보아 서체쪽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답글삭제
  3. 아... 검색으로 들어와서 해결하고 갑니다. 오늘까지 급한일이 있어서 머리가 하얗게되었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일러스트레이터가 2바이트 서체랑 좀 궁합이... 뭐라 설명할 길이 없네요.

    답글삭제
  5. 감사합니다~
    기본 한글 폰트를 다 지우고 윤디자인서체를 안지웠을 때는 안되더니 윤디자인 서체를 지우니까 바로 되네요..

    답글삭제
  6. 일러스트레이터 서체 문제를 해결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답글삭제
  7. 정말 감사합니다. 이틀동안 일러스트만 5번 깔고 지운 것 같습니다. 단번에 해결됐습니다. 윤고딕과 소망체 지우니까 바로 됩니다..윤체는 맥os에서도 그렇게 부딪히더니, 윈도우7까지 이러네요..너무 감사합니다..이제 일해야죠 ^^

    답글삭제
  8.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오히려 제가 더 기쁩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