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zip은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

지금까지 압축 유틸리티로 빵집, 7zip, StuffIt 등을 사용했었는데 얼마전에 출시한 v3zip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v3를 만든 안철수연구소에서 만든 것으로 압축 글로벌표준인 zip은 기본이고 수많은 다른 제품과의 호환성을 높였다고 하는데 사실 그런 것보다는 보안회사에서 만든 압축유틸리티이다 보니 압축하거나 해제할 때 악성소프트웨어를 진단해주는 기능에 눈이 간다.
공개자료실에 떠돌고 있는 자료 중에 악성소프트웨어에 감염된 파일이 얼마나 많은가?
그런데 기업사용자에게도 무료로 사용을 허락해 달라고 하면 너무 무리한 요구인가?
 

 

댓글

  1. 머.. 대부분의 수익을 이렇게 pc방이나 기업에서 낼수 밖에 없는 현실이니까요.. 이용자들의 생각도 변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만..
    자기 주머니에서 돈나가기 싫어하는 건 저 역시 마찬가지라서 말이죠 ^^;

    답글삭제
  2. 백신이나 압축유틸리티 등을 기업에게까지 무료로 제공해달라는 것은 너무 속보이긴 하죠.
    저부터도 워낙 공짜를 좋아하다 보니까 그만...

    답글삭제
  3. 개발새발 써진 과학공책2009년 10월 2일 오후 1:32

    지난 6월에 안철수연구소는 V3zip을 만들겠다는 발표를 한다. 이는 알집을 갖고 있는 알소프트를 견제하고자 취한 행동일 것이라고 예측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그리고 9월이 되자 그 실체를 드러냈다. V3zip 홈페이지 이 프로그램은 개인은 무료, 관공서나 기업 등에게는 유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가치는 무엇일까 하고 내 컴퓨터에 설치하면서 곰곰히 생각해봤다. V3zip의 확장자 연결 - 지원파일 단순히 생각해보면 우리에겐..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