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수록 창비 어린이책

초등생을 둔 부모라면 누구나 갖게 되는 고민이 있다.

바로 우리 아이에게 어떤 책을 권해 줄것인가가 바로 그것이다.


책을 무조건 많이 읽게 하는 것 보다는 한권을 읽더라도 아이에게 수준이 적당하고 책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책을 선정해 주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참고하는 것이 바로 교육기관이나 출판사 등에서 배포하는 '필독도서', '권장도서', '추천도서' 등의 목록이다.


그런데 그런 목록을 누가 선정하는지는 몰라도 학년이나 연령에 안맞는 책이 있다는 것이다. '초콜릿전쟁'이 그 예이다.


그리고 시대가 변하면서 해마다 발표되는 저런 필독, 추천, 권장 도서 목록이 계속 변한다.





나는 투잡으로 과외를 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 아이들에게는 따로 공부를 시키지 않는다. 아이들이 공부만 잘하고 다른 것을 아무것도 못하는 것보다는 공부는 좀 못하더라도 이것 저것 어릴 적에 많은 것을 해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대신 책을 많이 읽히는 편이다.


애들 학교 교과서와 연계된 책을 추천해 줌으로써 학교 공부를 스스로 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창비어린이 홈페이지를 보니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내용을 담은 책들이 제법 많다.


책선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 3학년 2학기 책에는 <가자 가자 감나무>, <연이와 버들잎 소년>, <사슴과 사냥개>, <주인 없는 구두 가게>, <누가 그랬을까>, <땅속 나라 도둑 귀신>의 내용이 실렸다.





가자 가자 감나무 - 10점
편해문 지음, 박향미 그림/창비(창작과비평사)



연이와 버들잎 소년 - 10점
손동인.이원수 지음/창비(창작과비평사)



사슴과 사냥개 - 10점
마해송 지음, 김호민 그림/창비(창작과비평사)





주인 없는 구두 가게 - 10점
송재찬 지음, 오정택 그림/창비(창작과비평사)





누가 그랬을까 - 10점
이종택 지음/창비(창작과비평사)





땅속 나라 도둑귀신 - 10점
손동인 외 지음/창비(창작과비평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