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네개 모두 사용하면 안되는 거야?

 





장착된 8GB의 메모리를 모두 사용하기 위해 64비트 비스타로 바꾸었는데 컴퓨터에 아무리 일을 시켜도 쿼드코어 CPU 네개 중 한두개는 항상 놀고 있네요.


강제로 내개의 CPU 모두 사용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댓글

  1. 음 뭐...
    4번코어 부하걸리면 3번 돌겠죠.. 그러다 3번 부하걸리면 2번 돌겠죠.. 그러다 2번 부하걸리면 1번 돌겠죠.. 그러다 1번 부하걸리면 시스템 먹통되겠죠..

    답글삭제
  2. HD급 동영상 두세개 돌려보세요 ㅋㅋ

    답글삭제
  3. 개인 사용자에게 4개는 필요없지 싶네요..
    2개면 굿..

    답글삭제
  4. 오!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답글삭제
  5. 저희야 그래픽작업을 주로하기 때문에 이런 CPU를 쓰지만서도 개인사용자도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사용에 따른 고성능 피시가 필요하면 쿼드코어 쓸 수도 있지요.

    답글삭제
  6. 좀 다른 얘기지만 프로그램별로 사용할 CPU를 지정해 주시면 어떨까요?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 문맥 메뉴에서 선호도 설정을 통하면 CPU 부하를 적절히(?) 분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은 아니지만요.
    근데 저 두개의 코어가 사실 놀고 있는 것이 아니라 CPU파워가 워낙 막강해서 노는것처럼 보이는게 아닐까 싶다능...

    답글삭제
  7. 아! 그런 기능도 있었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그건 그렇고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아무리 덩치 큰 파일을 처리하더라도 CPU 4개를 모두 사용하지 않더군요. 열기나 복사 붙이기 하는데 몇십초씩 걸리면서 말이죠. 기다리는 작업자는 속터지죠. 저 놀고 있는 CPU들은 뭐야? 하고 말이죠.

    답글삭제
  8. 흠.. 아무래도 저장매체의 속도가 문제인듯 싶네요. 열기나 복사는 CPU를 많이 쓰지 않잖아요. 복잡한 필터들을 적용해서 다른 형식으로 인코딩을 하거나 하면 좀 빠빠질것 같기도 합니다.
    간혹 정일님이 걱정하시는 것 처럼 멀티코어에서 여러개의 코어를 사용하는 대신 열심히 일하지 않고 빈둥대는 문제도 있다더군요. 이럴때 affinity라는 프로그램을 쓰면 강제로 하나의 CPU에 몰아주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만... 단일CPU는 왠지 불안할 듯 하네요;;
    (인텔CPU도 멀티코어 패치같은거 있지 않을까요?? 써본지 오래되서)
    덧. 오늘부터 즐거운 휴가네요~_~ 광주 놀러갑니당~

    답글삭제
  9. 저장 매체라면 하드디스크를 말씀하시는 거죠?
    저런 상황이 발생할 때 하드디스크는 거의 놀고 있어요. 메모리로 이미 데이터를 모두 적재했단 뜻이죠.
    정말 이상해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PuTTY - Network error: Connection timed out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