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려고 할 때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경고문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IE8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크롬으로 접속을 하면 "서버의 보안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라는 경고가 나옵니다.


이는 접속하는 컴퓨터의 시계가 다음과 같은 서버의 시간과 너무 많은 차이가 나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화면 오른쪽 아래의 시계를 두번 클릭하여 "날짜 및 시간"을 연 후 현재의 연도와 시각으로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댓글

  1. DDOS 관련해서 하드를 날린다는 소리때문에,,, 불안에 떠는 몇몇 분들은 컴퓨터 날짜를 변경하고 계실것이다. 특히 매우 안전하게 가자는 생각으로 2009년 1월이나 2008년 등의 선택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 중요한 문제는 아니지만,, 날짜를 너무 멀리하면, 이용할 수 없는 사이트가 생기게 된다. 인증서의 기간때문에!! (※ 현재 구글의 인증서이다. 유효기간을 잘 살펴보아야한다.) 현재 날짜를 2009년 1월로 변경후에 구글 애드센스, 웹마스터,..

    답글삭제
  2. 한창 DDOS 관련해서 하드 파괴예방차 무작정 날짜 수정하라는 언론들때문에 ㅎ 아무날짜나 선택했을때 저런문제가 발행했었죠

    답글삭제
  3. 요즈음 언론들, DDOS를 디도스라 부르더군요. 어이없습니다.

    답글삭제
  4. 음.. 요즘에 국민은행도 미쳤는지 인증서 만기되었다고 나오더라구요 -ㅁ- FF가 미친건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개인적으로 디도스라고 하는건 좀 거부감이 없진 않지만 일반인들에게 굳이 디디오에스 라고 무려! 5글자나 말하게 할 필요가 있나 싶긴합니다. 어디서 PATA라는 용어도 만들어 내는 IT강국 꼬리아의 현실이니 말이죠..

    답글삭제
  5. 용어에 대한 발음이 제각각이면 이미 용어로서의 의미가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미 도스(DOS)하면 Disk Operation System이란 뜻으로 익히 알려졌기 때문에 DDOS를 디도스라고 하면 피시도스, 엠에스도스와 혼동할 우려도 있구요. 지금까지 DOS(Denial of Service)를 도스로 읽진 않았잖아요.

    답글삭제
  6. '디도스' 또는 '디디오에스'라고 부르던 다 맞습니다.
    어떻게 부르던 상관없습니다. 업계에선 디도스라고 부르는경우가 더 많을 겁니다. 제가 이 분야라서... ^^

    답글삭제
  7. 파일을 숨기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폴더-속성-숨김체크 - 이건 뭐 초등학생도 발견할수 있죠 2. 시스템폴더 깊숙히 숨기기 - 윈도우 파일탐색기로 잡아냅니다. 3. 프로그램사용하기 - 아주 완벽한 방법이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죠. 지금 소개할 이 방법은 시스템폴더 깊숙히 숨기기, 의심받지 않을 이름으로 바꿔 위장하기, 확장자바꿔 위장하기 등의 방법과는 비교할수 없는 방법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며 편리를..

    답글삭제
  8. 어제 부터 위의 경고가 나와서 참불편헸는데 여기 들어와서 도움이 컷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더욱 기쁩니다.

    답글삭제
  1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1.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답글삭제
  12. 자료찿는다고 넘힘들었어요~!^^
    좋은정보 감사하구요~항상건강조신하셔요~^^

    답글삭제
  13.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