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탑(노트북)용 하드디스크 가격

얼마전 친구의 노트북이 계속 부팅하면서 꺼지는 증상이 발생한다며 가져왔길래, 점검해 준 적이 있었습니다. 비스타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제가 손볼 때는 증상이 안나타나서 사용자계정컨트롤(UAC)을 끄고 몇가지 손을 본 후 돌려보냈는데 이후로도 계속 같은 증상이 발생하여 오늘은 친구가 서비스센터로 직접 들고 갔다네요.
그런데 서비스센터 기사의 말이 하드디스크가 불량이 났다며 120G하드 디스크 교체비용으로 13만원을 부르는데 이 가격이 적정한 가격인지물어오더군요.
그래서~ 당연히 적정하지 않다고 했죠.
요즈음 왠만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120GB짜리 노트북 하드디스크는 5만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250GB이상이 주력으로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말이죠.

컴퓨터에 문외한인 분들이나? 가격에 둔감한 분들은 서비스센터가 청구하는 대로 결제를 하겠지만 이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저도 예전에 서비스센터에서 일을 해본 경험이 있어서 비용이 왜 저렇게 청구되는지 전혀 납득이 안가는 건 아니지만 인터넷이 보편화되어 가격정보가 다 노출된 지금 시점에서 현실적으로도 소비가가 납득할 만한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1. 아윽.. 저도 노트북 하드가 골골대서 120 기가 사야 하는데
    너무 비싸요 ㅠ.ㅠ
    용량대비 가격이 갈수록 부렉이 그나마도 단종직전이네요

    답글삭제
  2. 노트북은 하드웨어 제한사항이 많아 자칫 잘못 사면 교환이나 환불때문에 골치를 썩이더군요.

    답글삭제
  3. 토끼(Notebook)와 거북이(Desktop) “ 현재 필자(Cantata)가 사용하는 토끼와 거북이 두마리의 스펙! ” 1. 먼저 2008년 2월에 구입한 SENS Q70/A2 상품정보표 항목 내용 항목 내용 항목 내용 제조사 삼성전자 브랜드 센스 출시일 2008-01 무게 2.03kg CPU 종류 코어2 듀오(펜린) 플랫폼 산타로사 RAM 2GB HDD 160GB 운영체제 Windows Vista VGA GeForce 8400M G CPU 제조..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저는 화성을 매일 출근합니다

HP 멀티미디어 스피커 HDE-6002 구매

보고 있니? 보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