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삼성은 왜 조중동에만 광고를 해?



(사진출처 : 언소주)


언소주(언론소비자주권 국민캠페인)가 지난번 광동제약에 이어 조중동에만 광고를 하는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으로 삼성을 선정했습니다.
위의 피켓은 1인 시위때 사용할 피켓 중 하나랍니다. 여러 피켓 중에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군요.
광동제약은 언소주의 불매운동에 대해 사과하고 6월 10일, "소비자의 의견에 귀기울이겠다"며 한겨레와 경향신문에 광고를 실었습니다. 비타500 더이상 안마시려고 했는데 계속 마셔줘야겠습니다.

과연 삼성이 언소주의 불매운동에 광동제약처럼 "잘못했다, 한겨레와 경향에도 광고를 내겠다"고 할까요?

댓글

  1.                        ->  [프레시안 손문상 화백]
    조중동이 본격적으로 언소주와 한겨레, 경향(겨레향)을 싸잡아 시장원리를 뒤흔드는 광고테러범, 공갈집단으로 몰아제끼고.. 경향과 한겨레가 ‘이유있는 운동...

    답글삭제
  2. 쌤쏭한테는 뭔가 더 큰 게 필요한데 말입니다-_-+
    각종비리사건도 다 무마시켜버리는 그네들의 더러운 힘이란...

    답글삭제
  3. 언소주는 작명센스가 별루라는 느낌이 ㅠ.ㅠ
    음.. 삼성대신 LG를 추천해주는 편이긴 하지만, 맥락상으로는 LG나 삼성이나 결국에는 그나물에 그밥이라서 또 다른 방안을 찾아 봐야 하지 않을까 고민중입니다.

    답글삭제
  4. 정경유착은 물론, 언경유착으로 말미암아 삼성을 도려내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만 해야지요.
    오소리의 털신을 신기 시작한 원숭이가 오소리로부터 헤어나오는 길은, 발이 아프더라도 오소리의 털신을 벗어버려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

    답글삭제
  5. 그래도 둘 중에 하나 선택하라면 LG를 선택해야죠.

    답글삭제
  6. 그 나물에 그 밥이지만 그 중에 더 해로운 놈을 가려내는 것이 올바른 길입니다.

    답글삭제
  7. 부제: 좋은 의도의 애국심 마케팅과 국수주의에 가까운 마케팅은 구별되어야 한다. / 언소주 캠페인이 중요한 이유 / 불매운동이 필요한 진정한 이유 일부 설명 / 사기당하지 않는 비결은 똑똑해지는 방법뿐이다! 애국심 마케팅 또는 민족주의라는 용어보다는 애국심 긁기 마케팅이라고 붙이는 게 어떨까? 민족주의 또는 애국심 마케팅이 월드컵 때처럼 좋은 의미로 사용되기 때문에 구분해야 할 필요가 있다. 즉, 애국심을 유도하는 척하면서 실제로는 국수주의를 담은..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저는 화성을 매일 출근합니다

HP 멀티미디어 스피커 HDE-6002 구매

보고 있니? 보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