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 리튬이온 배터리 KLIC-8000 구매

 

사용중인 코닥 Z1012 IS를 가지고 야외에 나가서 사진을 찍다 보면 어느새 배터리 경고표시가 나옵니다. 여분의 배터리가 없어 번번히 canU801ex로 대신 찍긴 하는데 canU801Ex가 아무리 성능좋은 파파라치폰이라고는 하지만 Z1012 IS만 하겠어요?
그래서 여분의 배터리를 하나 더 구매하기로 했죠. 지금 사용하는 것도 KLIC-8000인데 이게 너무 비싼겁니다. 오픈마켓 최저가 3만3천원. 그래서 조금 저렴한 호환배터리를 찾아보니 1만원짜리 CRV3가 많이 눈에 띄더군요.
용량도 1480mAh로 1780mAh인 KLIC-8000과 비교해도 크게 뒤떨어지는 것같지 않아보이구요.
그런데!
문제는 검색되는 1만원짜리 CRV3 배터리가 모두 중국산인겁니다.
중국산, 무슨 의미인지 아시죠? 제가 무조건 중국산이라고 혐오하는 것은 아니지만 충전배터리는 안의 전해액이 생명인데 중국에서 처리하는 전해액은 도무지 신뢰가 가지 않더군요.
그래서 비싸지만 일본에서 만드는 KLIC-8000을 구매했습니다.

댓글

  1. 헉..간만에 와보니 너무도 많이 바뀌어있네요^^
    순간 잘못찾아온건 아니지 놀랬습니다.
    음.. 디자인이 멋지네요. "디자인 연구는 뒷전인"은 좀...ㄷㄷ하긴 합니다만..
    디자인 멋져요 ^_^;
    제목 폰트크기는 살짝 더 크거나 색깔에 변화를 주어 알아보기 쉬웠으면 더 멋질 것 같아요.

    답글삭제
  2. 저도 코닥Z1012IS 사용하는데... 배터리가 하나이다보니 부족하더군요.
    저도 한개 더 구입해야겠습니다. ^^

    답글삭제
  3. 디자인 너무 멋지십니다 ㅎ
    아! 제 디카는 똑딱이인데 AA건전지를 먹어요 ㅋ
    그래서 급할떄는 편한데 평소 배터리 휴대가 귀찮은 단점이 있더라구요 ㅠ.ㅠ
    물론 해외에서는 배터리 교체하면 되니 편하긴 하지만 말이죠

    답글삭제
  4. 안그래도 시력이 안좋은 분들을 위해 서체 크기를 좀 키울까 어쩔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5. 같은 기종을 사용하시다니, 무언가 보이지 않는 동질감이...

    답글삭제
  6. 과찬에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사실 막 가지고 다니면서 찍기엔 똑딱이가 최고죠. 제 Z1012도 DSLR보다는 작지만 크기가 좀 되는 편이라서 항상 휴대하기가 좀 뭐해요. 그래서 평소에는 canU801Ex로 찍고 다니죠.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지름신 발동!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Amazfit T-Rex PRO)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