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트위터 위젯을 달아보자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한때 미투데이를 자주 사용했더랬습니다. 이런 블로그와는 달리 마이크로 블로그라고 하여 부담없이 내 생각이나 의견, 느낌 등을 마음껏 주저리 주저리 늘어놓을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이었죠. 네이버에 먹힌(?) 이후로 정내미가 떨어져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말이죠.

그런데 사실 미투데이도 영미권에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에 비하면 사실 새발의 피죠. 국내에도 트위터를 사용하는 이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최근 사용하기 시작해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겠군요.
몇시간 전 운영중인 순디자인연구소 블로그에 트위터의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위젯을 달았습니다. 조기, 이 화면 오른쪽 아랫쪽에 보시면 보일 겁니다. 이거 다는데 1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html소스를 볼 줄 몰라도 됩니다.

혹시 이거 어떻게 다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 아니 딱 한분이라도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트위터에 접속한 후 Settings를 누르면 여러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중간 부분에 You can also add Twitter to your site here 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의 블로그 주소 넣는 곳 아래에 있을 것입니다.





화면이 바뀌어 어떤 서비스에 넣을 것인지 묻고 있습니다. 마이스페이스, 블로거, 페이스북, 타입패드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면 해당 서비스에 맞는 코드를 생성해 주고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와 같은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목록에 없으니 Other 를 누르고 Continue 를 누릅니다.



위젯을 어떤 타입으로 만들거냐는 화면인데 제 블로그는 플래시 위젯이 어울리지 않아 HTML widget을 선택하고 Continue 를 눌렀습니다. 만약 블로그가 플래시 타입의 위젯이 더 어울린다면 그걸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화면입니다. Get the Code 아래의 상자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서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의 사이드바 설정에서 HTML 배너출력 위젯을 추가하여 편집단추를 눌러 붙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잉?

댓글

  1. 좋네요. 제 블로그에도 달았답니다~

    답글삭제
  2. 트위터 위젯 다셨네요. 아이폰 관련 블로그인가봐요. 정말 흥미로운 아이템이죠. 아이폰

    답글삭제
  3. 저는 3월 17일부터 트위터를 시작해서 이제 사용한지 2달 반정도 되었네요. 그리 긴 기간은 아닙니다만, 요새 트위터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꽤 있어서 몇가지 매너들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내용들은 '필수'는 아닙니다만, 지켜주신다면 센스있는 트위터유저가 될 수 있을겁니다:) 1.트위터 사용 전에 다른분들의 사용법 읽기 트위터에 대해 다른분들이 아주 잘~ 써주신 사용법들이 있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신다면 적응이 빠를겁니다+_+ 트위터..

    답글삭제
  4. 이제야 알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5.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답글삭제
  6. 유익한 정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트위터를 잘 몰라서 헤맷습니다.
    고마와요.

    답글삭제
  7. 무슨 별말씀을요,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저는 화성을 매일 출근합니다

HP 멀티미디어 스피커 HDE-6002 구매

두번 볼 영화는 아닌 '메이저 그롬: 플레이그 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