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Windows를 올바르게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컴퓨터가 부팅이 안된다고 하여 점검해 보면 이런 화면을 최근 들어 자주 보게 되네요.

 
보통 이런 화면이 나온 후 표준모드로 Windows 시작 뿐만 아니라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이나 안전 모드를 누르면 계속 이 화면만 보게 되는 무한 리부팅이 발생합니다.

불편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Windows를 올바르게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최근의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변경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응답하지 않거나, 예상치 않게 다시 시작했거나, 사용자 파일과
폴더를 보호하기 위해 자동으로 시스템이 종료되었으면,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을 선택하여 작동한 최근 설정값으로 돌아가십시오.
전원 오류로 인해 또는 전원 단추나 다시 시작 단추가 눌려서 시작하려던
것이 중지되었거나, 문제가 무엇인지 모를 때는, [표준 모드로 Widnows
시작]을 선택하십시오.
안전 모드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
안전 모드(명령 프롬프트 사용)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 (작동한 최근 설정값)
표준 모드로 Windows 시작

위 아래 화살표를 사용하여 시작하려는 운영 체제로 이동하십시오.
Windows를 시작할 때까지 남은 시간(초): 30


 

몇가지 원인과 해결방법



 


  1. 최근에 업그레이드한 부품에 문제가 있다.
    -> 최근에 업그레이드한 부품 대신 원래 부품을 원래대로 돌려 놓고 부팅을 시켜본다.(성공 확률 낮음)

  2. 최근 설치한 소프트웨어(유틸리티, 게임 등)가 시스템에 문제를 발생했다.
    ->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이나 안전 모드 등으로 부팅하여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으로 이전 Windows로 복원한다.(성공확률 다소 높음)

  3. 컴퓨터 운영중에 강제로 전원을 끄던가 Windows가 완전히 종료되기 전에 전원을 끄는 바람에 시스템 파일에 손상을 입혔다.
    -> Windows XP 설치시디를 이용하여 시스템파일을 체크하고 손상된 파일을 복구한다.(비교적 성공확률이 높음) 
    1. CMOS Setup을 통해 시디롬이 우선 부팅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바꾼다.
    2. Windows XP 설치시디를 시디롬(DVD)드라이브에 넣고 컴퓨터를 부팅한다.
    3. Press any key boot from CD...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아무 키를 누릅니다.
    시디롬을 이용해서 부팅이 되는데 잠시 후 새로설치(Enter)복구(R)의 선택 화면이 나오면 복구(R)을 누릅니다.
    4. 잠시 후 도스 화면과 비슷한 화면이 나오는데 관리자용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거나 암호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엔터(Enter)를 누른 후 1.WINDOWS 선택을 누르면 도스 프롬프트(C:WINDOWS>_)가 나타납니다.
    5. 명령줄에 C:WINDOWS>chkdisk /r를 입력하면 시스템파일을 체크한 후 손상된 파일을 복구합니다.
    6. 복구가 완료되면 C:WINODWS>exit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컴퓨터가 재시작됩니다.
    7. 각자 믿는 신에게 성공적인 시스템 파일 복구를 기도합니다.

  4. 유력하게 믿었던 3번 방법에 실패하면 유감스럽게도 결국 윈도를 재설치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 백업해야 할 개인데이터가 없다면 깨끗하게 포맷후 파티셔닝 - 포맷 - 윈도설치라는 3콤보 처방을, 백업해야 할 파일이 내문서(C:드라이브)에 있다면 크게 젠장이라고 한번 외쳐주시고 윈도 덮어씌우기 방법이나 다른 폴더 윈도설치방법으로 일단 윈도를 설치하여 개인데이터를 복구 후 파티셔닝 - 포맷 - 윈도설치를 권장합니다.(성공확률 높음)



추가사항



위와 관련하여 작업시에 컴퓨터가 어느 정도 작업 후 저절로 꺼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는 시스템 과열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본체 샤시를 열어 CPU 팬과 히트싱크에 달라 붙은 먼지를 제거합니다. 거의 30도까지 온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시스템 과열이 거의 모든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빌어먹을.

댓글

  1. 줄줄줄.. 읽다가.. 그냥 컴터 새로하나 살까?
    라고 맘먹는 호박(-.ㅠ) 지갑도 개털인데.. 컴터까지
    말썽이라 속상해요.. 엉엉엉!!!
    만우절도 지나고, 식목일도 지나고, 지루한(?) 화요일이지만(호박은 벌써 졸려욤)
    언제나 활기차게~ 상콤하게~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v) 아잣!!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저는 화성을 매일 출근합니다

HP 멀티미디어 스피커 HDE-6002 구매

두번 볼 영화는 아닌 '메이저 그롬: 플레이그 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