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코리아의 인터넷 실명제 거부 환영

유튜브코리아에 접속해 보니 다음과 같은 문구가 새로 생겼네요.



한국 국가설정시 업로드 기능을 자발적으로 제한합니다

저희는 평소 저희가 일하는 모든 분야에서 표현의 자유에 대한 권리가 우선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갖는다는 것은 더 많은 선택과, 더 많은 자유와, 궁극적으로 더 많은 힘을 개인에게 준다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들이
원한다면 익명성의 권리는 표현의 자유에 있어 중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눈과 귀를 그렇게 막으려는 이명박정부, 도대체 이명박정부는 그 존재의 이유가 정말로 궁금합니다.

다시 한번 유튜브코리아의 인터넷 실명제 거부를 환영합니다.
--
추가) 지역설정을 한국 이외의 국가로 하면 업로드 및 댓글 달기에 아무런 불편이 없네요. 또한 국가만 변경하고 언어는 한국어로 하면 사실상 유튜브 이용도 한글로 예전처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1. 그래도 올릴려면 올릴수 있는 방법을 유튜브 쪽에서는 열어놨다고 다른 기사에 있더라구요.
    오랫만에 들어 보는 참 훈훈한 이야기고
    역시 쌀나라사람은 대인배군! 이라는 조금은 우울한 생각이 듭니다 ㅠ.ㅠ

    답글삭제
  2. 정부의 다음 대응이 정말 궁금해지는 시점입니다. ^^*

    답글삭제
  3. 올 1월말에 정부는 '본인확인조치 의무대상' 사이트(본인확인제)로 153개를 선정했다. 대상 사이트의 서비스 적용일이 바로 '4월 1일'이다. 그 사이트 중에 '유튜브'가 포함되어 있다. 구글코리아의 유튜브도 해당 국가의 법에 따라야 하니, 실명 확인절차를 거칠 수 밖에 없다.?날짜도 묘하게 4월 1일인데, 만우절에나 있을 법한 일이 거짓말이 아닌 참말로 진행되고 있다. 정치적, 사회적 이슈의 동영상이 삭제 및 조사의 위협(?)을 받지 않으려면 앞으..

    답글삭제
  4.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이름은 기억이 나질 않는데 정적을 숙청하기 위해 유배지까지 온갖 방법으로 못살게 굴다가 정작 세월이 흘러 자기가 유배지로 유배되고 나서 자기가 만든 법에 자기가 당했다는 옛이야기가 떠오르는군요.
    아마도 2MB도 자기가 만든 이런 악법이 스스로 부메랑이 되어 자기의 목을 칠날이 올겁니다.

    답글삭제
  5. 제말이 바로 그겁니다.
    장군, 멍군에 이은 다음 수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ETF는 exchange-traded fund의 약자(냉무)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