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이 공격 사이트라굽쇼?

오늘부터 알라딘을 파이어폭스3로 접속하면 "공격 사이트 보고!"라는 무시무시한 화면이 뜨면서 접근을 제한하네요. 오른쪽 사이드바에 설치한 ttb2 배너도 마찬가지 이유로 저런가 봅니다.

그런데 경고 문구에 오타가 있군요. "탈취하기 위하건나" --;
물론 "경고 무시"를 눌러서 접속은 가능하지만 페이지가 바뀔때마다 "경고 무시" 단추를 누르는 것도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군요. 그래서 아예 파이어폭스 도구 - 설정 - 보안 탭의 "현재 웹 사이트가 공격 페이지로 보일 경우 알려주기"기능을 잠시 꺼둘까도 생각했지만 그건 보안상 더욱 위험할 것 같구요.

일단 알라딘측에 피드백은 했는데 오늘이 때마침 주말이라 언제 해결될지 미지수군요.
-- 추가
알라딘에 이 문제를 보고한 후 10분여만에 답변이 등록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팀 김동윤 입니다.
이용에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어제 야간부터 문자서비스 관련 프로그램과 장비
점검작업이 진행되면서 일부 웹사이트 기능에 장애 발생이 인지되어 현재 긴급 처리중입니다.
아울러 신고해주신 이상증상은 이 점검
작업에 같이 포함시켜 진행중이오니, 가능한 오후에 이용하시면 편리하실 듯 합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이렇게 빨리 답변이 올라올 줄은 몰랐네요. 장애 해결에 걸리는 시간도 물론 중요하지만 고객의 문의에 얼마나 신속하게 대처하느냐가 바로 고객만족의 척도라 생각되는데 알라딘 고객으로써 매우 기분좋은 일이네요.

댓글

  1. 아침에 일어나 블로그를 보는데 ‘님 사이트에서 악성 코드가 감지되여’라는 댓글을 보았습니다. 무슨 일인가 화들짝 놀라 확인해 보았습니다. 확인해 보니 제 블로그가 아니라 http://ttb2.aladdin.co.kr 즉, 알라딘 TTB2에 악성코드가 발견된 것으로 보고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뿐 아닙니다. 알라딘의 이미지 서버인 http://image.aladdin.co.kr 역시 공격 사이트로 판정되었습니다. 알라딘 광고 솔루션을 쓰고 있는 저..

    답글삭제
  2. 오늘 아침 일찍부터 갑자기 이렇게 되더니, 아직도 계속 이렇게 유지되는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아직도 잘 모르거나, 아니면 무시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저처럼 파이어폭스를 주로 쓰는 사용자들에게는 현재 알라딘이 공격사이트로 분류되어 사이드바와 완전히 이렇게 엉망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저만 그런 것은 아니겠지요? 알라딘 측의 신속한 대응을 촉구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브라우저가 아니잖아요?

    답글삭제
  3. 얼마전 구글의 안전 브라우징에서 알라딘 사이트에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는 경고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2009/04/11 - 악성 코드가 포함된 것으로 보고되는 알라딘 알라딘 뿐 아니라 여러 사이트가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고, 주말 내내 다른 사이트로 퍼져나가는 추세였습니다. 그에 대해 알라딘에서 사과 메일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알라딘 TTB 운영자입니다. (본 메일은 TTB2를 설치하신 TTB2회원님들께 드리는 메일입니다.) 지난 주말(4.1..

    답글삭제
  4. 그나마 친절한 알라딘과 아무말 없는 다음블로그 주말 악성코드 경고와 성인스팸 댓글 폭탄 맞아... 지난 주말 '좌빨 블로거 南無'이 말씀하신데로, 알라딘TTB2를 달아놓은 티스토리 블로그(http://savenature.tistory.com/) 하단이 아래와 같이 변해 있었습니다. "공격사이트 보고! ttb2.aladdin.co.kr 사이트는 공격 의심 사이트로 보고가 되어 보안 설정에 따라 차단합니다."란 빨간 경고메시지가 흉물스럽더군요. 알라딘t..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ETF는 exchange-traded fund의 약자(냉무)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