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강 은별 바둑

1999년인가? 2000년인가 기억력이 많이 쇠퇴하여 정확한 년도는 기억나지 않지만 하여튼 그 당시 난 바둑에 빠져있었다.
여러 종류의 바둑책을 사서 보기도 했고 바둑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만날 때마다 바둑을 두곤 했다. 물론 내 실력은 형편없었다. 지금도 마찬가지고.
그러다가 혼자 있을 때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바둑게임을 찾아보았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도스모드의 바둑 프로그램 몇가지를 발견하였지만 성에 차지 않았다. 그래서 여러 컴퓨터 매장을 돌면서 출시된 상용 바둑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는데, <세계최강 은별>이란 프로그램을 만나게 되었다.
그런데 세상에, <은별>이 북조선에서 만든게 아닌가? 설마 이거 사면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끌려가는 거 아냐? 솔직히 이거 사면서 내심 불안했다. 이거 사는 사람 몰래 촬영했다가 누가 뒷조사하는 건 아닌가 하구, 쥐도 새도 모르게 끌려가서 "너 왜 북한에서 만든 프로그램 산거야? 공작금을 그런 식으로 보내는 거야? 하구...( 왜 이런 쓰잘데기 없는 상상을 했던 것일까?)
하여튼 그리하여 일본기원 공인 3급을 인정받은 <은별>을 사서 설치하고 바둑에 빠져들었다.

그로부터 10년 후, 아들 컴퓨터에 <은별>을 다시 설치해 주었다. 아직까지는 녀석에게 지지 않지만 그것도 오래갈 것 같지 않다. 녀석의 일취월장하는 바둑실력을 보면 나도 책하다 더 사봐야 할 것 같다.

덧) 검색해보니 은별2006이란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되어 판매가 되고 있다.

댓글

  1. 컴퓨터와 바둑을 둔다는 건가요?
    아이가 할정도면 재미있는건가봐요?

    답글삭제
  2. 바둑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지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최악의 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