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메모리 추가하기

보통의 노트북은 기본 메모리 외에 추가 메모리 장착을 위한 뱅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를 들어내야 하는 일부 모델을 제외하고 노트북 밑면을 살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볼트 한개를 제거하면 바로 노트북용 메모리를 추가 장착할 수 있는 뱅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의사항



  • 소켓 확인
    200핀의 SO-DIMM타입과 172핀의 MICRO-DIMM타입의 메모리가 있는데 라벨에 표시가 되어 있어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SO-DIMM에는 핀에 래치홈이 있는데 비해 MICRO-DIMM에는 없으며 사이즈가 SO-DIMM보다 작습니다. 잘 모를 경우에는 제조사 기술지원센터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타입, 속도 확인
    노트북 메모리는 소켓이 맞다고 무조건 모든 기종에 호환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노트북 모델이 지원하는 타입과 속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SDR, DDR, DDR2, DDR3의 메모리가 판매되고 있는데 보통 DDR2는 PC2, DDR3는 PC3로 표기되며 뒤의 숫자는 메모리의 속도를 나타냅니다. 이것도 잘 모를 경우 Everest를 이용해서 확인하거나 제조사의 기술지원센터의 도움을 받도록 합니다.

댓글

  1. micro dimm은 처음 봤네요.
    예전에 SO-DIMM 이전에는 노트북 메모리 사기가 정말 어려웠는데 이제는 그래도 SO-DIMM만 사도 웬만한건 다 되니 참 다행인듯 싶습니다.

    답글삭제
  2. 보통 두께가 얇은 모델이 MICRO-DIMM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값도 비싸기도 하구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PuTTY - Network error: Connection timed out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