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Quicktime 동영상 파일인 MOV 파일 자르기(분할)

코닥을 비롯한 여러 디지털카메라에서 동영상 파일 형식을 MOV로 사용합니다.(MOV는 Apple에서 개발한 동영상 파일 포맷입니다.)

디지털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야 할 경우가 많은데 윈도의 기본으로 들어 있는 동영상 편집기인 Movie Maker에서는 기본 형식으로 불러 올 수 없어서 동영상 파일 자르기(분할)가 불가능합니다.

물론 통합코덱 등을 설치하여 Movie Maker에서 불러와서 자르기를 할 수 있지만 따로 저장할 경우에 다시 인코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 KMPlayer를 사용하면 간단히 동영상의 원하는 부분만 따로 자를 수 있습니다. 사실 자르는 것이 아니라 캡쳐하는것이죠.

자르기를 원하는 동영상을 KMPlayer로 연 후 ALT-C를 눌러 동영상 캡쳐 창을 엽니다.

되도록이면 파일 형태는 ASF로 놓습니다. 다른 형식들은 음성이 지원되지 않거나 시간계산을 잘못하더군요. 비디오와 오디오 모두 내장 코덱 사용시 원본 그대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캡쳐를 원하는 부분에서 시작을 누르고 중지할 곳에서 중지 단추를 누르면 원하는 부분만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1. 간단한 편집이라면 QuickTime Player로 할 수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대로 선택해서 편집하면 되니까 잘라내기 같은 경우는 더 편할 수도 있죠.

    답글삭제
  2. 그런데 그런 편집기능은 Pro버전이 아닌 일반 버전에는 대부분이 비활성화되어 있던데... 일반 버전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답글삭제
  3. 오랜만에 살펴보니 간단한 편집 기능도 Pro 버전의 기능이었네요. 짠돌이 애플 같으니라고...
    QuickTIme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서 Pro보다 더 좋은 기능을 보여주는 MPEG Streamclip이라는 프리웨어가 있습니다:
    http://www.squared5.com/

    답글삭제
  4. 정말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5. 저기.. mpeg 실행해서 mov동영상파일 재생하려하면 오류나면서 꺼져버리는데 왜그러죠. mov 파일좀 변형하려했는데 힘드네.;;

    답글삭제
  6. http://www.soondesign.co.kr/2228
    이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7. That's relaly thinking out of the box. Thanks!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영화 '미나리', 재밌으나 뭔가 2부가 생략된 느낌

덱스터, 윤봉길의사, 김구선생의 시계 월섬

영화, 드라마 속 주인공이 찬 시계 모델과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