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게이트 런던을 며칠 해보니

항간에 소문이 자자한 '헬게이트 런던'을 며칠 해보았습니다.
마치 디아블로2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같이 하는 느낌이랄까요? 하여튼 중독성이 대단한 대작 게임입니다.
플래그쉽 스튜디오의 개발자들이 디아블로2를 좋아하고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 역시 게임 곳곳에 그러한 흔적이 배어 나옵니다.
'헬게이트 런던'은 국내에서 한빛소프트에서 제공하며 현재 오픈베타로 운영되고 있어 누구나 접속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느낀 건데 런던의 유명한 곳에 대한 명칭이 귀에 못이 박히게 듣게 되는데 정말 대단한 마케팅인 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나중에 혹시라도 '헬게이트서울'이란 게임이 개발된다면 서울의 지하철역과 도심 곳곳의 유명지역을 넣어서 플레이한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상상해 봅니다.

'헬게이트런던'은 '디아블로2'에서 도입한 랜덤맵을 도입하여 같은 필드라도 접속마다 다른 모양의 맵이 생성되어 게이머에게 동일맵이 주는 지루함을 없앴습니다.
그리고 일반 모드 뿐만 아니라 앨리트모드하드코어모드를 추가해 난이도를 높이거나 케릭터가 한번 죽으면 완전히 끝이나는 스릴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디아블로2에서 하드코어만 했다는 ㅡ.ㅡ; 맨날 죽으면서도)

필드의 군데 군데서 만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에는 중급이상의 보스라든가 인스턴스 던전 내의 인스턴스 던전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헬게이트런던은 단순히 몬스터만 잡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재미난 퀘스트가 많은데 특이하게도 역을 중심으로 해서 한방향으로 가는 퀘스트가 여러 NPC로부터 한꺼번에 받아 갈 수 있어서 퀘스트를 못깨서 같은 지역을 몇차례 왔다갔다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못 깬 퀘스트 때문에 갔던 지역을 계속 도는 지루함은 모르는 사람은 정말 모릅니다.)
퀘스트 내용의 대화를 유심히 읽다보면 정말 번역을 그대로 한건지 번역한 사람이 재미를 추가한 건지 모르겠지만 배꼽빠지게 재밌는 대화내용도 가끔 나옵니다.

역에서 여러 갈래로 뻗어 나가는 출구는 색상으로 게이머들에게 구분하여 알려주는데 퀘스트가 아직 진행되지 않아서 갈 필요가 없는 곳은 '제한구역'으로 열리지 않으며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로 꼭 가야하는 곳의 출구는 노랑색, 이미 완료가 되어 더 이상 갈 필요가 없는 출구는 하늘색으로 표시되어 멀리서도 금방 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정 캐릭터가 소유한 무기에 따라 1인칭 슈팅게임(FPS) 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특정 보스몹은 죽으면서 자폭하거나 강력한 독성을 뿜는데 자칫하면 케릭터도 같이 죽을 수 있는 것은 '디아블로2'에서 자주 보았던 장면입니다.

'스타크래프트'처럼 공중에서 유닛들을 조종하며 미션을 깨야하는 퀘스트도 있고 대공포를 잡고 하늘을 향해 포를 쏘아서 적을 격추시켜야 하는 특별 퀘스트도 중간중간 나와 게이머를 어리둥절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역마다 존재하는 '현상 수배기'에 가끔 중간 보스몹 이상의 몬스터에 현상금을 걸어 놓는 경우가 있으니 이따금씩 확인하여 보너스를 챙기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게임 분석을 위해 당분간 좀 더 해볼 생각이지만 '니드포스피드 포르셰언리쉬드', '디아블로2'에 이은 제가 몰입한 몇 안되는 중독성게임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참, 스크린샷은 [Print Screen]키를 누르면 찍히는데 대체로 [Program Files] 하위의 설치 디렉토리 밑에 Screenshot이란 폴더에 저장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위치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첨에 이것 찾느라 고생 많이 했는데 스크린샷은 [내 문서] - [My games] - [Hellgate] - [Screenshots] 에 저장됩니다.
베타라서 그런지 [Screenshots] 폴더는 수동으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생기지 않더군요.

[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630" caption="진행중인 퀘스트, 아직 못받은 퀘스트, 완료된 퀘스트에 따라 출구의 색이 다르다"]사용자 삽입 이미지[/caption][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630" caption="인스턴스 던전, 보스몹이나 또다른 인스턴스 던전이 기다리고 있다"]사용자 삽입 이미지[/caption][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630" caption="인스턴스 던전속의 인스턴스 던전, 운이 좋으면 보물함에서 멋진 아이템이..."]사용자 삽입 이미지[/caption][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630" caption="보스몹이 죽으면서 터지는 바람에 같이 비명횡사"]사용자 삽입 이미지[/caption]
[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630" caption="지금까지 거쳐온 역들의 맵, 아직 가지 못한 곳은 실선으로 표시"]사용자 삽입 이미지[/caption][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630" caption="전투요원의 1인칭 슈팅게임과 흡사한 컨트롤 화면"]사용자 삽입 이미지[/caption]
[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630" caption="현상 수배기에 관심을 갖자"]cfile2.uf.182DFE474D12B842048893.bmp[/caption]

댓글

  1. 재밌게 잘 쓰셨네요~! 제가 느낀것과 비슷하네요~!
    헤헤 저는 그냥 적당히 즐기고 있습니다... 접속해서, 퀘스트 3개정도? 에서 4개정도 완료하고 나오는편이랍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업이 되더라고요 한 1업정도? 못할때도 있지만요~!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서버가 하나라서 같이 해도 되겠는걸요 ^^

    답글삭제
  2. 이정일님도 이런 게임 하시는군요..저는 온라인 겜보다는 "스타" 같은 단발성 겜을 즐겨 하는데..
    솔직히 중독될까봐..그래서 못합니다.^^;

    답글삭제
  3. 과찬의 말씀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같이 해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아직 레벨이 낮아서 그렇지 퀘스트의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혼자 깨기 힘든 퀘스트가 분명히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답글삭제
  4. 제가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이것입니다.
    게임이 생활의 활력소가 되어야 하는데 게임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생활이 무너진다는 거죠.
    그런데 워낙 대작으로 만들어 놔서 끝장(엔딩)을 보지 않고는 못배길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5. 라디오키즈@LifeLog2008년 1월 31일 오후 12:46

    역시... 물건이었다. 요즘 1월 15일 오픈베타에 돌입한 빌 로퍼의 헬게이트 : 런던에 빠져있다. 고백컨데 최근 포스트를 써야할 시간에도 칙칙한 던전 속에서 열심히 악마들을 사냥하곤 했다.-_- 다이렉트X 10을 지원하는 이 게임은 여러가지로 매력적인 요소들을 잘 녹여내고 있다. (nVIDIA GeForec 8600 GTS와 Windows Vista의 조합으로 다이렉트X 10으로 돌리고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안정적인 게임성... 최신의 그래..

    답글삭제
  6. 열심히 렙16짜리 기술요원으로 필드를 누비고 싶지만... 시간이 허락하질 않네요.-_-
    주말에나 조금씩 달리고 있습니다. 재미나요~~^^

    답글삭제
  7. 저도 일 때문에 낮엔 못하고 밤에 애들 재우고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이거 중독성이 장난 아니네요.

    답글삭제
  8. 흐음.. 꽤 할만한듯하군요...
    근데 이걸 보면.. 뭐랄까.. 일반 온라인 RPG보다는 마이트 앤 매직같은 타입의
    RPG가 떠올라서 거부감이 느껴진달까요..ㅎ
    저는 아직 카발이 좋습니다..
    더군다나 이건 유료가 될테고 말이죠..;

    답글삭제
  9. 마이트 앤 매직이 어떤 게임인지 접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으나 디아블로2나 와우에 매력을 느낀 게이머라면 반드시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평가합니다.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부분유료로 전환하면 적극 플레이하겠다는 의견입니다만 한빛소프트에서 어떻게 결정할지는 두고 볼 일이죠.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갑자기 잘 되던 티맵(T-map) 내비게이션이 종료되는 경우 해결 방법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