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자주 설치하는 분들을 위한 도구 - IBM BMGR + Norton Ghost

윈도 자주 설치하는 분들을 위한 도구 - IBM BMGR + Norton Ghost 를 소개합니다.

IBM BMGR은 IBM에서 자사의 컴퓨터의 응급복구를 위한 IBM Rescue and Recovery라는 통합 응용프로그램에 포함된 부트매니저제어기입니다.
보통 Lenovo와 같은 노트북 사용자들은 시스템 재설치시 윈도시디를 이용하지 않고 부팅 시 F11키를 눌러 시스템을 복원하는데 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IBM BMGR입니다.

Norton Ghost는 Symantec에서 개발한 파티션, 디스크 백업, 복구 툴입니다.
파티션, 디스크 단위를 이미지 파일로 백업하여 언제든 빠른 시간에 원래상태로 돌려놓을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두개의 툴을 이용하여 시스템에 복구영역을 만들어 두면 시스템 재설치시 부팅에 필요한 플로피, 시디, USB 등이 없이도 설치된 하드디스크의 일정 부분을 복구영역으로 사용해 부팅시 F11키를 누르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IBM BMGR과 Norton Ghost를 포함한 부팅가능한 시디나 USB가 있어야 하며 파티션매직으로 복구영역에 해당하는 일정부분을 확보한 후 복구영역에 MS-DOS와 IBM BMGR을 설치 후 Norton Ghost 로 시스템을 백업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kmk0838/1715862

시디로 만들어서 테스트해본 결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고 USB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종이 부팅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시도를 못해보고 있습니다.
조만간 부팅기능을 지원하는 USB를 구해 시도해보고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레노버 ZUI 14 업데이트로 구글 플레이 작동 안할 때 해결 방법

카카오 탈퇴 진짜 어렵네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