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시 브라우저에 일부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

디스크조각모음 등으로 컴퓨터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후 인터넷 사용시 브라우저에 일부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지만 깨지는 경우라면 좀 참으며 사용하겠지만 인터넷뱅킹이 안된다거나 특정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는 참 난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를 아무리 재시작해도, 컴퓨터를 아무리 재시작해도 마찬가지인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는 임시 인터넷 파일의 링크가 깨진 경우로 임시 인터넷 파일을 완전히 제거하면 이 문제는 해결됩니다. 링크가 깨진 임시 인터넷 파일은 제어판의 인터넷 옵션에서 삭제해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을 완전히 제거하려면 탐색기를 열고 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바탕화면 - 내 컴퓨터 - 로컬디스크(C:) - Documents and Setting - [로그인한 유저명] - Local Settings(숨김 속성을 해제해야 보입니다) - Temporary Internet Files

여기서 오른쪽에 보이는 것이 임시 인터넷 파일로 모두 선택하여 삭제하고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새로운 임시 인터넷 파일을 받기 때문에 이후 인터넷 사용시 브라우저에서 이미지들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임시 인터넷 파일의 디스크 공간은 디스크 용량에 비례해서 지정되는데 50M~100M로 설정하기를 권장합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이란 인터넷 브라우저가 방문했던 사이트의 내용(웹페이지, CSS, 플래시나 이미지와 같은 컨텐츠)를 임시로 저장하여 다음에 접속할 때 같은 내용은 웹서버에서 가져오지 않고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사용함으로써 인터넷 접속 속도를 높이기 위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임시로 저장되는 파일들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같이 초고속 인터넷이 대중화된 환경에서는 그리 큰 역할을 하지 않지만 일부 전화선을 이용한 모뎀을 사용하는 환경에는 프록시 서버 설정과 더불어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요긴한 방법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갑자기 잘 되던 티맵(T-map) 내비게이션이 종료되는 경우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