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은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받은 곳인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어린이집이 따로 있다?
보육시설 평가인증 사무국의 홈페이지에 가서 살펴보니 인증을 받지 않은 어린이집이 무슨 문제가 있거나 한 것은 아닌 것 같다.
시설이 자율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어 아직 참여를 하지 않은 어린이집이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인증 수수료(25만원~30만원)도 참여를 높이지 못하는 걸림돌은 아닌가 싶기도 하다. 그런데 국가가 시행하는 사업에 왠 수수료지?

인증시설찾기에서 우리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이 혹시 있나 하고 찾아보았지만 아직 인증을 받지 않은 모양이다.
아직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받지 않았다고 해서 "당신네 어린이집은 왜 인증을 받지 않았냐?"고 따질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아래는 여성가족부의 공지사항 중 일부입니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전국 보육시설 4,000개소를 대상으로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실시합니다!

ㅇ 평가인증이란 평가인증지표와 지침서를 기준으로 보육시설의 현재 운영 수준을 점검하고 진단하여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보육시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집니다.

ㅇ 평가인증을 통해 보육시설의 서비스 수준과 보육시설장,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신장됩니다. 또한 보육시설을 선택하고자 하는 부모들에게는 합리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되고 영유아들에게는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ㅇ 평가인증은 참여신청, 자체점검, 현장관찰, 인증심의의 4단계로 이루어지며 한 보육시설이 평가인증을 받는 데에는 약 9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ㅇ 평가인증 참여를 희망하는 보육시설은 보육시설 평가인증사무국 홈페이지(www.kcac21.or.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갑자기 잘 되던 티맵(T-map) 내비게이션이 종료되는 경우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