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게임팩 56일간의 콩기부?
네이버의 한게밍이 "겨울 난방비 지원 한게임 게임팩 56일간의 콩기부"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바빠서 게임은 잘 하지 않지만 좋은 일이라 여겨 참가하기로 하였습니다.
두둥~
한게임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접속하자 마자 한게임 자동 인스톨러라는 ActiveX 콘트롤이 설치되네요. 뭐 다른 게임 관련 사이트도 이런 류의 접속기를 설치하고 있으니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잠시 후 한게임 전용백신과 한게임 보안패치라는 프로그램이 떡~ 하니 설치하라고 뜨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나름대로 백신을 사용하고 있고 Windows Update도 하고 있는데 이건 왠건가 하고 건너 뛰었습니다. 약간 상업적인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서 111개의 게임중에 하나를 골랐습니다.
이런, 구매하기 17,900원, 무제한 이용하기 7,000원인 유료게임이었습니다.
무료체험하기 단추가 있어서 클릭했습니다. 남은 무료 이용시간이 60분이군요. 해보구 재미있으면 구매해라 뭐 이거군요.
게임을 마치고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니 아래처럼 해피빈 콩주머니"56일간의 콩기부!"에 콩 주머니가 지급되었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로그인을 했더니 콩 1개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다른 게임을 몇개 해보았는데 게임 한개당 1개씩의 콩(1개당 100원이랍니다 ㅡ.ㅡ;)을 받았습니다.
이 돈으로 정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쓰였으면 좋겠지만...
더 많은 콩을 기부하기 위해선 더 많은 게임을 해야 한다. 더 많은 게임을 하다 보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그러면 그 매출이익은 누구에게 가는가?
기부문화를 정착한다는 해피빈의 좋은 취지보다는 유료게임의 매출을 늘리기 위한 상술로 보이는 건 제가 너무 까칠해서 그런건가요?
댓글
댓글 쓰기